Part.1 매출 상위 10% 병원의 성공비결? ‘이것’ 꼭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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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티켓을 잘 이용하는 병원들의 공통점?

여신티켓 입점 후 매출을 가장 많이 올린 병원들은 여신티켓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영업팀과의 인터뷰를 통해 파악한, 매출 상위 병원들의 여신티켓 활용 노하우와 꿀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등록된 시술 이벤트의 수가 많을수록 효율 UP

여신티켓의 광고는 10개 이상부터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60개의 이벤트를 등록하게 되면 노출 순으로 10개 이벤트의 광고비만 과금이 되고, 나머지 50개의 이벤트는 모두 무료 광고로 진행되죠. 그래서 광고를 진행하는 시술 이벤트의 개수가 많을수록 병원의 광고비 대비 매출 효율이 폭발적으로 올라갑니다.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 병원은 실제 무료 광고 이벤트의 매출액 합이 유료 광고 이벤트의 매출액의 합보다 더 커지는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매출 상위 10% 병원의 성공비법, '이것' 꼭 쓰세요! 등록된 시술 이벤트의 수가 많을수록 효율 UP

경쟁력 있는 이벤트 구성이 중요해요.

시술을 탐색하고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있어, ‘가격’은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 중 하나예요. 또한 대부분의 유저가 1개의 플랫폼만 이용하지는 않고 2개에서 많으면 5개 정도까지 이용을 하며 가격 비교를 통해 최종 구매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죠. 여신티켓은 서비스 내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혜택, 예를 들면 정기 혜택(ex. 출석체크 포인트, 월간 쿠폰팩 등)과 게릴라성 혜택(ex. 깜짝 포인트 등)이 타 플랫폼과 비교해서도 가장 많은 편인데요. 가격 측면에서 큰 메리트를 가져가고 있는 만큼, 전체 이벤트 중 여신티켓 앱 또는 타 플랫폼을 포함하여 경쟁력있는 가격의 시술을 30% 이상으로 구성하는 병원들이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단독’ 뱃지를 사용하는 병원들도 동일합니다. 단독이라는 뱃지가 달린 이벤트는 타 플랫폼과의 가격 비교를 따로 진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른 이벤트들 대비 결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시간 트렌드 반영과 꾸준한 업데이트는 필수

매출 상위 병원들의 가장 대표적 공통점 중 하나는 여신티켓의 영업사원과 활발하게 소통한다는 점입니다. 여신티켓의 영업사원들은 각 담당 병원에게 시즈널 +이슈와 시술 트렌드를 고려한 전략적인 팁을 전달드리고 있어요. 또한 수많은 병원들을 상대해온 영업사원 개개인의 경험과, 여신티켓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병원의 특성에 알맞는 1:1 맞춤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죠.

실제로 이러한 팁을 잘 흡수하시고 실시간으로 광고에 반영하여, 이벤트의 종류와 가격, 상세페이지 내용 등을 자주 업데이트하는 병원들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신티켓으로부터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정보들을 추가로 얻기 위해, 더 많은 연락과 질문을 주시는 병원들도 마찬가지죠.

실시간 트렌드 반영과 꾸준한 업데이트는 필수

안 하는 병원이 없다는 요즘 대세 부가광고

여신티켓에는 메인 광고 상품인 CPM 이외에도 매출을 부스팅 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광고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결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은 잠재 유저에게 이벤트를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앱 푸시 + 팝업’ 상품부터 고 관여 유저를 대상으로 맞춤 메시지를 발송하는 ‘카카오 친구톡’, 앱 내 구좌에서 메인으로 노출되는 이벤트 중 하나인 ‘특가 기획전’ 등 다양한 상품들을 희망하는 일자에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어요.

진행만 했다 하면 100이면 100 가파른 우상향의 그래프가 보장된 반면, 월에 진행 가능한 구좌 개수가 한정되어 있어 병원들의 스케줄 확보가 치열한 편이죠. 이에 따라 아쉬움을 토로하시는 병원 관계자분들이 계신데요, 여신티켓은 앞으로도 더 효율적인 부가 상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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