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매출이 고민이라면 꼭 알아야 할 단 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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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매출 극대화, 유튜브 · 이메일 마케팅이 정답일까?

병원들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건강 상태나 관심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뉴스레터와 알림 등을 보내는 ‘이메일 마케팅’부터, 전문 지식을 소개하거나 Q&A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등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업로드하는 ‘유튜브 마케팅’까지. 그 외에도 버스 광고, 메타 광고, 블로그 등 많은 채널들을 통한 병원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병원 원장님들도 많이 계시죠.

하지만 위와 같은 방식의 경우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는 것과 대비해, 효과를 명확하게 알 수 없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려면 마케팅 전문가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디자이너 등의 운영 인적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원장님이 직접 마케팅을 운영하기에는 진료와 병행하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마케팅 지식 부족으로 인해 마케팅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표나 성과 분석에 대한 어려움도 큰 편이고요.

전문 마케팅 업체를 통해 진행하면 그런 부담들이 어느 정도 덜어지더라도, 대행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은데요. 거기다 비용의 정확한 쓰임이나 매체/캠페인별 효율 등에 대해 바로바로 확인하거나 상세하게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하면서, 매출 상승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병원들이 있는데요. 바로 ‘여신티켓’ 플랫폼을 활용하는 병원들입니다.

병원 매출 극대화, 유튜브 · 이메일 마케팅이 정답일까?

이벤트 페이지부터 CRM까지! 병원 광고 무료 지원

여신티켓은 입점비, 최소 충전비 등이 일절 없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허위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죠. 모든 병원들에 무료 광고비를 지원해 드리기 때문에 병의원 측에서 비교적 부담 없이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입점한 모든 병원들에게 광고 시작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도 무료로 진행해드리고 있어요. 시술 이벤트의 랜딩 페이지 제작부터 시작해서, 요즘 안 하는 병원이 없다지만 시작하기엔 부담이 크다는 영상 촬영CRM 마케팅도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병원의 개별 리소스를 들일 필요 없이, 전문 마케터와 기획자, 디자이너, 영상 PD들의 손을 거쳐 탄생하는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확인하고 활용하실 수 있다는 점도 많은 원장님들이 만족하시는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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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티켓 입점으로 병원 매출 14,712% 상승

여신티켓은 약 280만 명의 유저가 활동하는 피부 시술 1등 플랫폼입니다. 많은 병원에서 주요 타겟으로 보고 있는 시술에 대한 니즈가 크면서도 구매력이 높은 3040 여성 유저가 대부분이죠.

여신티켓에서는 병원 측의 비용 부담 없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앱 내에서 현금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와 특정 병원의 전용 ‘할인쿠폰’ 등은 유저들의 구매 전환율을 높일뿐더러, 지속적인 재방문과 로열티 증대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AI 노출 로직을 통해 유저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병원의 시술들을 우선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유저들을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거리에 대한 허들을 없애줌으로써 신규 고객을 유치하게 되었을 때, 위의 혜택과 시너지를 내고 재방문이 꾸준히 이루어지게 되면서 단골 고객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실제로 청담동에 위치한 A 병원은 여신티켓 입점 초기 앱 내 매출 180만 원에서, 약 1년 만에 2억 7,000만 원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는데요. 앱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의 현장 결제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매출까지 생각하면 훨씬 더 높은 셈이죠.

여신티켓 입점으로 병원 매출 14,712% 상승

병원 고객의 55% 재구매로 연결

유저가 시술을 받은 이후 앱 내에 후기를 남길 경우에도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어, 병원에 대한 credibility를 구축하기에 좋은 마케팅 수단으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후기들은 다른 유저들에게 사회적 증거로 작용해 구매를 유도하며, 단순 1차 결제에서 끝나는 게 아닌 재구매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지게 돼요. 실제로 여신티켓의 유저들은 구매 전환율 뿐 아니라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에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마케팅이 아닌 누적되는 마케팅 채널인 셈이죠.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효과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느냐’인데요. 일반적인 마케팅 채널들이나 대행사를 통해서는, 하나하나의 콘텐츠나 캠페인이 병원 매출까지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었는지, 직접적인 지표를 제공해 주거나 확인하기 어렵고 비용도 작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신티켓에서는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대시보드에서 우리 병원의 시술 이벤트 페이지 진입 수, 스크랩 수, 문의 수 등의 1차 관심 지표부터, 끝단의 결제 수와 결제액, 후기 수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병원에서는 광고 집행에 따른 지표들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고,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시술들을 올리거나 가격을 조정하는 등의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된 것이죠.

매출 고민하는 병원이라면 ‘여신티켓’ 입점해 보세요.

매출 고민하는 병원이라면 ‘여신티켓’ 입점해 보세요.

이렇듯 여신티켓에서는 병원이 갖고 있는 다양한 갈증과 니즈를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을지 열심히 고민하며, 병원과 여신티켓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구조로 광고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고객 유치와 함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경험하고 싶다면 여신티켓에 입점해 보세요. 지금 여신티켓에서는 기존에 제공해 드리던 무료 광고 지원과 이벤트 제작 지원에 이어, 첫 충전 프로모션과 CRM 연동 프로모션, 영상 지원, 부가 광고 상품 (푸시, 팝업, 카톡)을 선착순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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