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3 병원 매출 성장의 Key,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에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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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티켓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들이 즐거운 여정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전국의 피부/시술 병의원에게 여신티켓을 소개하고 연결하며, 여신티켓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순간이 즐거운 여정이 될 수 있도록, 그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있는 여신티켓의 영업팀을 만나봤습니다.
많은 병원들이 겪고있는 고민부터 영업팀이 밝히는 병원 매출 성장 노하우까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병원 매출 성장의 Key,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에 있죠

 

영업팀은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조직이 구성되어 있나요?

영업팀은 병의원과의 등록 절차부터 광고 성과 분석, 그리고 컨설팅 업무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서는 크게 국내 영업, 해외 영업, 의료기기 영업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광고 상품 제작 및 관리, 서비스 운영팀 등
여러 조직들이 함께 협력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죠. 이러한 구조는 각 팀이 전문성을 발휘하여 최고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영업팀은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조직이 구성되어 있나요?

 

병원들은 평소에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고, 여신티켓은 이를 어떻게 해결해주고 있나요?

가까이서 지켜본 병의원들이 마주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로는 아래의 고민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외부적인 부분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우선 효율이 잘 나오는 채널을 찾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십니다. 진료와 시술로도 충분히 바쁘시기 때문에 시장의 트렌드와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원장님들이 많죠. 특히 고가의 신규 시술이나 기기 도입 시 수요 예측이 힘든데, 여신티켓을 통해 해당 시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데이터 컨설팅을 제공받으실 수 있어 도움 드린 케이스들이 많습니다. 내부적으로는 병원 운영의 효율성이 주요 고민 사항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환자 모객과 유지를 위해 시간으로나 인력으로나 엄청난 리소스가 들기 마련인데요. 여신티켓에 입점하신 병원들은 APP예약 및 CRM 예약 연동으로 예약의 리드타임을 늘릴 수 있었고, 사전 예약 확보로 Day off, 휴가등 병원 운영 스케쥴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병원의 진료 시간 설정에도 여신티켓 예약 시간을 많이 참고하고 계십니다.

 

여신티켓 입점 이후, 병원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병원들이 가장 큰 변화를 느끼고, 만족스러워하는 부분은 역시 매출 상승 측면입니다. 여신티켓 광고 이후 신규 환자 유치가 크게 늘어난 것은 당연하구요. 특히 지역 타겟 광고로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해 주신다는 점과, 시술 후 작성된 후기를 통해 신뢰도가 구축된다는 점에서 지속적으로 재방문하는 단골 고객들이 증가하였습니다.

두번째로는 병원 규모 측면이 있는데요. 처음에 1인 원장 체제로 개원을 하였던 병원이, 여신티켓 광고를 진행하며 눈에 띄는 매출 성과로 원장님과 병원 기기 등을 늘린 사례가 많습니다. 한 사례로 여신티켓에서 발생한 매출에 이어, 여신티켓을 통해 방문한 회원님들의 오프라인 추가 매출까지 월 5억이 넘어 안정적으로 병원의 규모를 키울 수 있었고, 현재는 층수 확장과 더불어 지점 개원까지 생각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노쇼율이 감소된 것도 가장 큰 만족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원내 예약 고객은 결제 진행이 없는 단순 예약이지만, 여신티켓 고객분들은 결제 진행 이후 예약을 하기 때문에 예약 이후 노쇼율이 현저히 낮습니다. 병원 운영과 고객관리 효율성이 나날로 올라간다고 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마케팅을 위한 리소스가 절감되었습니다. 초기 광고 배너나 시술 설명을 위한 상세페이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 광고 관리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여신티켓 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지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퀄리티도 높아지는 것은 덤이죠. 영업팀에서 경험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병원별 특성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해드리는 것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세요. 새로 도입하려는 시술에 대해 여신티켓 데이터를 활용하여 용량과 수가까지 컨설팅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든든함을 느끼고 계시죠. 비용에 대해서도 ‘무료광고 지원, 이벤트 제작, 영상 무료 지원, 첫 충전 프로모션, 베가스 CRM 프로모션’ 등 워낙 다양한 혜택들이 상시로 제공되고 있어, 다른 마케팅 채널이나 플랫폼 대비 효율적인 편이에요.

여신티켓 입점 이후, 병원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영업팀에서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부분과, 앞으로 더욱 집중할 부분이 궁금합니다.

영업팀은 병원에게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술 컨설팅을 제공하여 현재 미용/시술 시장의 트렌드에 맞추고, 신환 유치, 매출 상승, 노쇼 문제 해결 등 병원이 직면한 주요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병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그들의 매출 성장에 더욱 집중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병원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향후 여신티켓을 활용한 환자 모객 전략에 대한 새로운 계획이나 전망이 있을까요?

환자 모객을 위해 가장 추천드리고 있는 NEW 솔루션으로는 F-RAY가 있습니다. F-RAY는 누구나 전문적으로 피부 상태 진단 및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AI 기반의 피부 상태 진단 서비스로, 시술 및 상담 전 과정에서 고객과 병원의 경험을 모두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이죠. 피부과를 여러군데 방문해보면서 다양한 진료의 상담을 받아본 사람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피부과쪽 시술은 시술명도, 원리도 비교적 진입장벽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보통 피부과에 처음 진입하는 유저들은 자신의 피부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워하며, 어떤 종류의 시술로 시작해야 하는지 판단을 내리지 못한 채 피부과에 방문해서, 큰 금액을 지불하며 부정적인 첫 입문 경험을 하기도 쉽습니다. 반면 F-RAY를 통해서는 측정된 명확한 근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피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입문자들의 이해를 돕고 시술을 받아야 하는 타당한 이유를 부여해주죠. 또 언제든 앱만 열어도 나의 사진과 연관된 추천 시술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초보 고객님들이 더 쉽게 시술을 접하고, 탐색에서 구매 전환까지 이끌어줄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준다는 점에서 메리트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다국어 버전 노출로 인한 외국인 환자 모객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피부시술의 경우 관광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매우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기존에는 그런 정보들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못했고, 외국인 관광객들도 피부과 정보를 찾고 방문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플랫폼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피부시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앱에서 편리하게 결제하고 예약할 수 있게 해준다면 시장이 충분히 커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1월에 여신티켓의 다국어 버전인 여티(YeoTi)를 중국어, 일본어, 영어 버전으로 출시되며, 기존에는 외국인의 경우 국내 휴대폰 번호가 없으면 여신티켓에 회원가입을 할 수 없었지만 현재는 국가별 번호로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일 가입하는 외국인 비율은 기존 외국인 가입 비율 대비 약 5배 이상 늘어났으며, 곧 본격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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